- 작성자KHIS
- 작성일시2023.12.15 14:22
- 조회수786
□ 한국보건의료정보원(원장 임근찬, 이하 보건의료정보원)은 기관 임직원 ESG 경영 인식 확산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사회공헌을 위한‘물품기부 캠페인’을 진행하여 12월 15일 임근찬 원장, 굿윌스토어 김영준 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부 물품 전량을 굿윌스토어에 기증하였다고 밝혔다.
○ 보건의료정보원 임직원은 원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장애인 등 취약계층과 동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, 국민과 함께하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물품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.
○ 이번 행사는 지난 4일부터 약 10일간 굿윌스토어의 온라인 기부 물품 신청서 작성 및 제출로 진행되었으며, 보건의료정보원 임직원은 의류, 잡화, 가전/가구, 생활용품 등 총 200여점의 다양한 물품을 기증하였다.
○ 굿윌스토어로 전달되는 기부물품은 사회적기업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 등의 손을 거쳐 상품화되어 판매가 이루어진다. 해당 수익금은 장애인 근로자 급여로 사용되어 이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게 되며, 이렇게 재사용되는 물품을 통해 온실가스 저감 및 환경보호 활동에도 기여하여 ESG(환경·사회·지배구조)경영 활동을 실천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.
○ 임근찬 보건의료정보원장은 “올 한해는 ESG경영 선포와 더불어 연말 물품기부 캠페인 참여까지 보건의료정보원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다. 앞으로도 우리원은 지속적인 자원순환과 나눔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.”라고 밝혔다. <끝>
- (231215)_보도자료_한국보건의료정보원, 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(물품기증) 추진.hwp (1.45MB / 다운로드:392회) 다운로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