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작성자KHIS
- 작성일시2025.02.14 09:47
- 조회수427
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한
한국보건의료정보원-장애인복지시설협회 업무협약 체결
- 장애인 건강 증진을 위한 혁신의 첫걸음! 디지털 헬스케어와 함께 -
□ 한국보건의료정보원(원장 염민섭)은 13일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(회장 정석왕)와‘장애인 복지증진과 안전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(MOU)’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□ 양 기관은 본 협약에 따라 ▲장애인복지시설과 연계한 나의건강기록 어플 및 진료정보교류 서비스 홍보 관련 협력 ▲장애인거주시설 이용장애인 맞춤형 건강증진 협력체계 구축 ▲양 기관의 발전 및 기관 운영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협력 분야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.
⑴ 나의건강기록 : 나의 의료데이터를 개인 동의하에 조회, 저장, 전송할 수 있는 대국민 활용앱
○ 이 협약을 통해서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대한민국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 장애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.
○ 이러한 체계는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의 주요 사업 대상자인 장애인 복지 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더욱 편리한 건강 관리 방안을 제공 하여 자기 주도적인 건강 관리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○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노인 복지관 이용자,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 계층의 건강 관리를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. 최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및 독거 노인종합지원센터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확산 노력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.
□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국 1,532개소(2022.12.기준) 장애인 거주시설의 약 32,000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확산과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.
□ 염민섭 한국보건의료정보원장은“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장애인 복지시설 이용자와 종사자들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혁신적인 건강 관리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”이라고 말하고“앞으로도 우리 원과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의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”라고 밝혔다. <끝>
-
[보도자료] 한국보건의료정보원-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업무협약 체결.hwp (622.5KB / 다운로드:131회) 다운로드